구미시 종합허가과 업무연찬 및 친절·청렴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6 15:36:34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종합허가과(과장 전환엽)에서는 9월 25일(수) 오전 9시 업무시작에 앞서 전 직원의 전문지식 함양 및 친절제고를 위한 업무연찬 및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업무연찬은 매달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의 대상이 되는 주요 업무를 각 업무 담당자가 돌아가면서 주제별 사례를 발표·토론하면서 이루어지고 있다. 민원인들이 헷갈리기 쉽고 어려워하는 용어나 전화로 자주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설명하면서 업무담당자가 아닌 직원들도 민원을 응대하기 쉽도록 업무처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업무연찬과 함께 부서자체 친절·청렴교육을 연계하여 실시하여 친절·청렴자가진단 조사표를 작성하고 특이 상황별 전화 응대 요령을 공유하면서 “친절의 시작은 내가 먼저"(친절구호)를 외치며 마무리했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매달 업무연찬의 시간을 통해 본인 업무와 연관된 다른 직원 업무에 대해서도 전문지식을 숙지하여 신속·정확한 업무처리는 물론이고 부서원간의 협의와 소통의 시간으로 참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 구현에 앞장서자"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