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계 꿈동이들의 나눔 놀이터 프로젝트 실시
2019 부계초등학교, 1-2학년 협력형 프로젝트 학습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7 20:03:05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에서는 9월 27일(금), 1-2학년 협력형 프로젝트 학습으로 ‘꿈동이들의 나눔 놀이터 프로젝트’라는 주제 아래 1학년 ‘상상 수학 NORI터에서 함께 놀아요’와 2학년 ‘즐거운 직업놀이-나도 사장님’이라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는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상상 수학 NORI터에서 함께 놀아요’ 프로젝트는 1학년 학생들이 수학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수학 놀잇감을 직접 만들고 볼링, 컬링, 퍼즐 등 친근한 놀이를 수학 게임으로 구성하여 놀이를 통해 수학을 즐겨 보도록 했다.

2학년의‘즐거운 직업놀이-나도 사장님’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우리 동네 직업 탐방에 나서 지역 주민들의 직업 세계를 이해하고, 본인의 흥미에 맞는 직업과 업종을 선택하여 음식점, 아이스크림가게, 부동산, 네일아트 직업을 학생 스스로 설계하고 실천하여, 학생이 흥미와 재미를 가지며 나아가 직업에 대한 진로 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꿈동이들의 나눔 놀이터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한 1학년 김영빈 학생은“저희가 이렇게 나눔 놀이터를 준비하는 것이 무척 즐거웠고, 무엇보다도 형, 누나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해 주어서 고맙다"며 소감을 말했다.

교장 이서현은 “1-2학년 학생들이 직접 ‘꿈동이들의 나눔 놀이터 프로젝트’를 신나고 즐겁게 준비하는 모습이 대견스럽고 훌륭합니다. 이와 같은 놀이를 통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고, 자연스럽게 진로 교육이 이루지는 즐거운 학교, 신나는 학교가 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