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희학교 전공과, 가족과 함께 진로직업캠프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9-27 21:41:23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희학교(교장 이병재)는 9월 26일(목)~27일(금) 전공과 학생들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진로캠프를 떠났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취업이나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정보를 가족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계획됐다.

경상북도교육청 상주학생수련원으로 떠난 이번 캠프는 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 한미영 강사의 취업 관련 정보 안내, 성인 장애인 지원 정보 안내, 전공과 특색사업 안내 등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에 관한 정보를 가족과 함께 공유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캠프를 계획한 전공과 부장교사 김준연은 “학생들은 물론 학생들의 가족들에게 학생 개인에 맞는 진로 및 직업에 대한 교육지원안내와 진로 상담 기회를 마련하여 모두 함께 졸업 후 사회로의 통합을 고민하고 설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 부모님들께서 오늘 많은 부분에 대해 알아가시고 서로 공유하게 된 부분들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