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항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시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1 14:04:11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 부항면(면장 장성윤)은 지난 27일 주민자치시스템의 구축을 위하여 부항면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분야 전문가인 유정규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장을 초빙해 ▲자치분권의 진전과 주민자치의 중요성 ▲주민자치회에 대한 기본적 이해 ▲지역리더로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자세 ▲농촌 주민자치(회)의 현실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로 단순히 듣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묻고 답하며 소통하는 참여형 교육으로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이 끝난 후 주민자치위원들은 자체 회의를 통해 2019년도 도비 보조사업 집행내용과 향후 부항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수기 부항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의 역할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알 수 있었다."며, “주민자치위원부터 지역의 일에 솔선수범하여 주민 전체가 지역의 일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윤 부항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장시간 교육에 적극 참여해주신 자치위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지방자치의 원동력은 주민들의 역량에 달려 있는 만큼 앞으로 주민들의 역량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