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구미 고창농악전수생연합, 전국농악경연대회 일반부 대상 수상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19-10-01 14:55:2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의 전통문화자산인 구미 무을농악을 전승․보전하고자 지난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개최된 제2회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에서 고창농악전수생연합이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학생부에서는 김천 개령초등학교 빗내농악단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예술 전승과 지역무형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농악(農樂)으로 화합하고 시민 누구나 전통문화를 즐기기 위해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농악보존협회가 주관하여 개최했다.

첫째 날 지역경연과 둘째날 전국경연대회를 펼쳤으며, 동해안별신굿(국가무형문화재 제82-1호), 평택농악(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 구미농악단, 농악명인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로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지역경연에서는 총 22개의 구미지역 농악팀이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펼쳐 구미문화원 풍물단이 지역 대상을 수상했으며, 둘째날 전국경연에 지역을 대표하여 참여했다.

둘째 날에는 전국각지에서 모여든 농악단들이 경연을 펼쳐 일반부 대상에는 고창농악을 전수받은 대학교 풍물패 동아리들이 모여 결성한 서울의 고창농악전수생연합이 차지했으며, 학생부에서는 김천의 개령초등학교 빗내농악단이 영광을 안았다.

이번 경연대잔치를 통해 농악(農樂)이 전통예술 컨텐츠로서, 전통문화의 대중화와 더불어 시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