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운영관리평가 우수시설로 선정된 성주군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07 18:02:34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2019년 5월 환경공단에서 실시한 『2018년도 기술진단 완료시설에 대한 운영관리 평가』에서 전국 112개 시설 중 우수시설로 선정되어 10월 7일 한국환경공단에서 우수 공공하수처리시설 인증패와 포상금(100만원)을 수상했다.

환경공단에서는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시설․공정․운영 등 전반에 대한 기술진단을 5년마다 실시하고, 기술진단이 완료된 시설에 대하여 운영관리 효율성 향상 등 우수시설에 대한 운영관리 평가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성주군은 금년도 평가에서 하수도 예산확보, 하수관로 준설, 맨홀 및 펌프장 관리, 운영개선을 위한 연구개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환경공단에서 우수 공공하수처리설로 선정된 것은 2015년부터 5년 연속 전국 최우수 및 우수시설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성주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우리 공공하수처리시설이 전국 최고의 시설로 인정받은 만큼, 공공수역의 수질보전은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더 노력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