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어린이집연합회, 아빠와 유아가 함께하는 유아놀이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0 14:19:24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0월 9일(수) 오전 10시, 고령고등학교 강당에서 고령군이 후원하고, 고령군 어린이집 연합회 주관으로 ‘아빠와 유아가 함께하는 부모교육’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아빠와 자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성호 교수의 “인성이 스펙이다."라는 주제로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아빠가 교육 받는 동안 유아들은 버블쇼 관람을 가졌다.

이번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부모교육은 아빠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아빠와 아이가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하고 관계를 향상시키고자 계획됐다.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가정에서 아이와 놀아주는 방법을 잘 몰랐지만, 교육 후 어떻게 놀아야 아이가 즐거워하는지 많이 배웠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감사하다"고 전하며 “아이와 주말 등을 이용해 더 많이 놀아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군수는 “유아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아빠의 적절한 교육과 관심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엄마의 양육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아빠 또한 아이를 함께 키우는 부모로써 가정에서 중요한 부모역할을 인식할 수 있는 아빠 대상 부모교육을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