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북천 생태하천복원사업 순항,수생태계 및 수질 개선에 기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1 13:00:11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북천 지방하천의 수질을 보전하고 생명이 살이 숨 쉬는 생태하천으로 만들기 위한 북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총사업비 98억원을 투입해 만산동 자산교에서 하류 쪽 계산동 계룡교까지 2,840m 구간에서 진행 중인 생태하천 복원사업의 공정률이 45%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준공 목표는 내년 12월이다.

사업은 콘크리로 된 하천 안쪽 부분을 철거한 뒤 1,953m 구간을 자연석으로 쌓는다. 또 하천 둑 안쪽 879m에는 수생식물을 심어 생태계를 복원한다. 하천에 설치하는 콘크리트 보 4개소는 물고기가 오갈 수 있도록 완만하게 만든다. 이와 함께 홍수 때 물이 제방을 넘지 못하도록 강화 유리벽도 70m 구간에 설치한다.

안정백 환경관리과장은 “하천의 생태계 복원뿐 아니라 생태 탐방로 등도 조성해 시민의 사랑을 받는 공간으로 바꿔놓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