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선남면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7 15:46:50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선남면(면장 이언길)은 10월 17일 목요일 11시 선남면사무소 전정에서 직원 18명 및 선남119안전센터 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공공기관에서는『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제14조에 의해 연 2회 이상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중 1회 이상을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소방훈련은 전기누전으로 인한 2층 발생을 가정하여 화재 신고 훈련, 대피, 초동 진화활동으로 소화기 진화 시연, 소방차 출동으로 소방호스를 통한 화재 진압 시연 및 강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언길 선남면장은 훈련 종료 후 강평에서“평소에도 소화기의 위치를 잘 파악하고 화재발생 시 대피하는 방법 등을 상기시키는 좋은 기회 였다."고 전했다. 또한 선남119안전센터 문주환 팀장은 장난같은 훈련이라고 여길 수도 있지만 소방훈련의 중요성을 한번 더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