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동 자연보호협의회 10월 환경정화활동 실시 및 월례회의
진미동 '1단체 1공원 전담관리' 운동 전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17 18:47:0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진미동에서는 10. 17.(목) 10:30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임순득) 주관으로 회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린이 공원(희망공원) 환경정화활동 및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진미동에서는 지난 10월 1일부터 관내 어린이 공원 9개소에 대해 「1단체 1공원 전담관리」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는 평소 어린이 공원을 자주 이용하는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고, 단체별 전담 공원을 지정 관리함으로써 우리지역 공원에 대한 자주적․지속적 정비의 필요 공감대 형성에서 시작하게 됐다.

이날 공원 내 예초작업을 시작으로 마구잡이로 자란 풀과 나뭇가지를 정리하고, 구석구석 숨겨진 각종 생활쓰레기와 개 배설물 등을 깨끗하게 청소했다. 일회성 청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에도 주기적으로 공원 환경정비를 함은 물론이고 각종 시설물 상태도 모니터링 하여 즉각적인 보수와 정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환경정비를 끝낸 후 가진 회의에서는 제5회 인동도시숲 문화축제 세부추진회의, 2020년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시민한마음다짐대회」개최, 2019 구미시 최고장인 접수, 2019 구미시 제안공모전 참여 및 홍보 등 주요 시․동정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임순득 자연보호협의회 회장은 완연한 가을을 맞아 자연보호활동에 적극 참여한 모든 회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그 어떤 단체보다도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어린이 공원 환경정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으며,

김태영 진미동장은 자연을 가꾸는 사소한 습관과 행동이 지구의 미래를 결정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언제나 적극적으로 자연정화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