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초, 2학년 찾아가는 다문화이해 교육 실시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해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2 13:40:57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초등학교(교장 임종효)는 10월 21일 월요일 9시 50분부터 11시 20분까지 각 교실에서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했다.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유연한 사고 및 글로벌 마인드를 배양하기 위해 각 반별로 베트남, 중국, 필리핀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각 나라별 문화소개 및 전통의상, 전통놀이 체험 등 총 2차시로 이루어졌다. 각 나라별 문화소개에서는 그 나라의 기후, 인사말, 음식 등을 알아보고 전통의상과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했다. 만들기 체험 시간에는 각 나라의 특징이 담긴 캐릭터가 그려진 핸드폰 거치대를 직접 꾸며보았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김*영 학생은“다른 나라의 인사말도 배우고 한복과 다른 전통의상을 직접 입어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지닐 수 있기를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