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농업협동조합, 농협인 행복콜센터 전화기 전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3 17:13:29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종순)에서 농업인 행복콜센터 전화기 12대를 대가야읍사무소에 기탁 했다.

‘농업인 행복콜센터 전화기’는 홀몸어르신 및 취약농업인이 전화 한통화로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이나 자원봉사자의 방문이 가능하고 112와 119에 직통으로 연결할 수 있는 단축버튼이 탑재된 긴급 출동서비스가 가능한 전화기다.

고령농업협동조합은 지역 농민들의 생산력 증진과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도 매년 후원물품을 기탁하는 등 대가야읍, 덕곡면, 운수면 지역 주민을 위해 많은 복지 지원 사업을 시행해 오고 있다. 아울러 2020년에는 농업인 행복콜센터 전화기를 덕곡면과 운수면에서도 추가적으로 보급할 계획을 밝혔다.

대가야읍(읍장 이경근)은 “지속적인 고령화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번 기탁으로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도움 받을 수 있게 농업인 행복콜센터 전화기를 기탁하여 주신 고령 농업협동조합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소중히 전달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