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종합허가과 업무연찬 및 친절·청렴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4 11:49:0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종합허가과(과장 전환엽)에서는 10월 23일(수) 오전 9시 해피스타트 운동 후 전 직원의 전문지식 함양 및 친절제고를 위한 업무연찬 및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업무연찬은 매달 복합민원 사전심사청구의 대상이 되는 주요 업무를 각 업무 담당자가 돌아가면서 주제별 사례를 발표·토론하면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달은 토지형질변경을 주제로 하여 개발행위허가의 규모와 허가기준, 업무처리 흐름 등을 알아보면서 다른 부서와의 처리순서, 민원인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토의했다.

업무연찬과 함께 부서자체 친절·청렴교육을 연계하여 실시하여 친절·청렴자가진단 조사표를 작성하고 퇴직공직자의 취업제한 사항에 대해 공유하면서 “친절의 시작은 내가 먼저"(친절구호)를 외치며 마무리했다.

전환엽 종합허가과장은 “직원들이 매달 업무연찬의 시간을 통해 본인 업무는 물론이고 연관된 다른 직원 업무에 대해서도 전문지식을 숙지하여 다방면으로 전문가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며, 업무시작전 해피스타트 운동과 친절구호로 민원인에게 밝고 활기찬 기운을 전달하자"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