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고령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 워크숍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4 12:00:28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10월 23일(수)부터 24.(목)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추진위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 ♥ 대가야 고령』 추진위원회 민관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I ♥ 대가야 고령』은 군민이 주도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군민캠페인으로 군민의식 변화를 통해 군민과 행정기관이 하나가 되어 청결하고 깨끗하며 친절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고령"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추진위원장 선출, 추진위원 사전 교육을 통한 전군민의 동참 유도, 민관 협력을 위한 소통의 창구 마련과 공감대 형성, 『I ♥ 대가야 고령』 프로젝트를 위한 3대 비전 실천과제 토의·선정, 국내외 범시민운동 사례 특강 등 『I ♥ 대가야 고령』 를 이끌어 가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이번에 선출된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곽용환 고령군수, 김의순 전) 축제추진위원장, 공동부위원장은 윤문조 부군수, 김경애 전)고령군 의원, 기획·지원·홍보 분과위원장은 김종기 기획감사실장, 청결한 고령 분과위원장 최송기 이장연합회장, 친절한 고령 분과위원장 전환승 한국외식업중앙회 고령군지부장, 아름다운 고령 분과위원장 이재근 상공협의회장이 각각 선출되었다.

『I ♥ 대가야 고령』 프로젝트에 청결한 고령을 위해서 홍보위원·전문 교육위원이 되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각 마을별로 월1회 마을 대청소 실시, 재활용품 폐농약병 수거장소를 지정하기로 했으며, 깨끗한 들판과 마을 만들기로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친절한 고령 실천과제로는 인사 잘 하기(스마일 마크 연중 착용, 방송·SNS를 통한 친절 캠페인), 친절 교육 실시(친절 왕 선정, 우리고장 잘 알기, 친절연극 등)로 정했다.

아름다운 고령 실천과제는 화훼마을 조성, 대가야 문화유적지 정비, 각 마을 별 농기계와 차 정리,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 간판정비·장학재단 운영-여행장학금, 가야식 지붕 정비 시 지원 등으로 선정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곽용환 군수는 “우리군은 어려운 국내·외 여건속에서도 작지만 강한 고령을 만들어 왔는데 물질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군민의식 변화·실천을 통해 『I ♥ 대가야 고령』이라는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 군민이 행복하고 감동할 수 있는 제2의 도약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12월에는 『I ♥ 대가야 고령』선포식 및 결의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군민 교육, 실천과제 수행, 각종 홍보활동 진행 등 전군민이 동참하는 군민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