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흥초 ‘작가와의 만남과 대화를 통한 독서능력 함양 교육 실시’
“책을 읽고, 작가선생님을 직접 만나 궁금한 점을 여쭈어봤어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4 13:36:23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의흥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국어교과의 온 책 읽기 및 바른 인성 함양의 일환으로 지난 23일(수) 3~6학년을 대상으로 동화․동시 작가인 석적초등학교 이석선 선생님을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과 대화를 통한 독서행사’를 가졌다.

‘작가와의 만남과 대화를 통한 독서행사’ 는 작가의 책(3,4학년은 ‘성적표 무덤’, 5,6학년은 꼬꼬야 울지마, 왕따 마영포)을 사전에 학생들이 읽고, 책의 내용과 작가 선생님에게 궁금한 점 등을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3,4학년은 책 ‘성적표 무덤’의 학급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을 생각하여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타인 존중, 나눔과 배려를 체험하고, 나만의 꿈과 실천 노력을 꿈 캡슐에 넣어 실천을 다짐을 하는 활동을 했으며

5,6학년은 책 ‘꼬꼬야 울지마, 왕따 마영포’를 사전에 읽고, 작가와 함께 내용을 파악하고, 왕따와 학교폭력이 없는 학급 만들기를 위해 학급자치 규칙 만들기와 ‘NO왕따 NO폭력 꼬꼬별 배지 만들기’ 활동을 했다.

박미애 교장은 ????학생들이 사전에 온 책을 읽고, 질문할 내용을 준비하여 작가와 직접 만나 대화 시간을 가짐으로서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도 높이고 책을 읽는 올바른 방법도 익히는 매우 유익한 독서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