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집담회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4 15:21:2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군수 이병환)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4일(목) 문화예술회관 문화여성복지센터 종합교육장에서 아이돌보미 15명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 집담회를 실시했다.

아이돌보미 집담회는 지난 4월 26일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안전한 아이돌봄서비스를 위한 개선대책"에 따라, 아이돌보미 간 상호 정보공유를 통한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집담회에서는 아이돌보미 활동 정보 및 경험사례를 발표하며 아이돌보미 서비스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 했고, 아이돌봄서비스 아동학대 대처요령, 아이돌보미 복무규율 준수사항을 숙지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영수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안전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정보 및 경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고, 앞으로도 매월 1회 주기적으로 집담회를 실시하여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은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소속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맞벌이 가정이나 양육공백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가정의 만 3개월~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이용가정에 찾아가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있다.

또한 수족구 등 법정 전염성 및 감기․눈병 등 유행성 질병에 감염된 만 12세 이하 사회복지시설, 유치원, 초등학교, 보육시설 등을 이용하는 아동이 전염성 질병 감염 등에 의해 불가피하게 일시적으로 가정양육이 필요한 경우에도 아이돌보미가 신청 가능하다.

아이돌보미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성주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이돌봄 전담인력(☎930-8247)으로 문의 및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신청 후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사용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