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선메디컬센터, 중소기업중앙회 하노이연합회 주관 장학후원 바자회 의료지원 나서
선병원재단, 하노이 선메디컬센터 설립·운영 과정에서 컨설팅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0-28 08:50: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이 설립·운영 과정에서 컨설팅을 지원한 하노이 선메디컬센터가 26일~27일, 중소기업중앙회(이하 K-BIZ) 하노이연합회가 주관하는 장학후원 바자회 의료지원에 나섰다.

이번 바자회는 하노이 소재 한인 기업들의 기부를 받아 개최됐다. 하노이 선메디컬센터는 바자회 장소인 하노이 한국 국제학교에 의사와 간호사를 파견했으며, 수익금은 하노이 국제 한인학교 학생들 중 등록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의료지원에 참여하는 강지원 간호사는 “여의치 않은 형편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도움을 받은 학생들이 나중에 다른 어려운 이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멋진 어른들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IZ 하노이연합회 한 관계자는 하노이 선메디컬센터의 의료지원에 감사를 전했다. 이와 함께 “향후 이 행사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며, “하노이 선메디컬센터에서 앞으로도 폭넓게 참여 및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