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읍,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복면놀이터”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28 20:26:0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아읍(읍장 윤동욱)에서는 10. 26(토) 12:00 문성생태공원 여우광장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소장 정인숙) 주최로 지역아동 및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면 놀이터‘를 개최 했다.

복면 놀이터는 팝업 놀이터 형식으로 마을의 남녀노소 누구와도 친해질 수 있도록 모든 참여자가 가면을 쓰고 함께 어울려 런닝맨, 줄놀이, 보물찾기, 페이스페인팅, 카프라 등 20여개의 놀이와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아동들이 직접 기획한 ‘복면가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개최 된 이날 행사는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고아읍마을보듬이, 새마을문고, 지역아동센터 3개소,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숲누림 연구소 등 고아읍 지역 내 유관 기관 및 단체들이 협력하여 놀이를 기획하고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김○○ 학생은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실제로 진행되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친구들이 재미있게 노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윤동욱 고아읍장은 아이들의 창의적 놀이 제공을 위해 애써준 지역의 참여기관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어 아이들의 놀 권리에 관심을 가지고 놀 권리를 보장하는 활동들이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