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2019 자유학기제 진로 및 학과 탐색 학부모연수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0 15:35:3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은 2019년 10월 29일(화)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자유학기제 진로 및 학과 탐색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가 진로 체험 활동을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자유학기제 진로 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했고, 학생의 적성과 소질에 적합한 진로 및 학과 탐색 연수를 통하여 학부모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천연화장품 만들기 진로 체험 활동 연수는 이향자 선생님이 지도했으며,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을 이용하여 질병 예방과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스킨과 클렌징 오일을 제조하여 보았다. 이 연수를 통하여 아로마 테라피의 효능 뿐만 아니라 천연화장품 제조 직업과 전문직업인 체험의 기회를 가지게 됐다.

이어서 연수여자고등학교 김성길 진로진학부장을 강사로 모시고 자녀의 적성과 소질에 적합한 진로 및 학과 탐색에 대한 연수를 했다. 이 연수에서는 고등학교 생활 중 다양한 독서 활동, 창체 활동, 교과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중요성을 소개했다.

특히, ‘내게 맞는 진로 찾는 법’에서는 자녀의 관심 분야별로 대학 학과를 매칭하여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적합한 학과를 파악했고, 진로탐색 검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소개하여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미래 사회 변화에 맞게 진로를 설계하는 방법과 변화하는 대입전형의 특징과 대비 방안 연수 시간에는 학부모들이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면서 늦은 시간에도 끝까지 참석하여 경청했다.

마숙자 교육장은 “이번 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을 통하여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고 변화하는 대입 전형과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