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농촌사랑 도시소비자 교실’ 운영
체험농장을 통해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끼는 소비자 양성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0-31 15:01:14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10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 4회에 걸쳐 관내 체험농장 및 향토음식점을 탐방하는 ‘농촌사랑 도시소비자 교실’을 운영 중이다. 과정당 교육생은 30명으로 120명의 교육생 접수는 마감된 상태이다.

‘농촌사랑 도시소비자교실’1회차 교육과정은 ‘행복한 표고농원’에서 표고버섯 농산물 수확 체험과 ‘다정쌈밥’향토음식점을 방문하여 시식체험을 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3회차 교육과정은 도시소비자뿐만 아니라 관내 체험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내년에 있을 자유학년제를 대비하여 ‘마고촌’교육농장에서 도자기 제작을 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2015년에 개업한 김천 로컬푸드 레스토랑 ‘선채령’은 지역의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건강 웰빙음식을 선보였으며, 올해 상반기 ‘맛·깔·친 우수음식점’으로 선정될 만큼 김천의 대표 식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향토음식점이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체험 선도농가와 교육농장, 향토음식점을 방문하여 로컬푸드의 안전성과 농가의 자부심을 직접 느낄 수 있었으며 그로 인해 제품에 대한 신뢰가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성호 김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가 현장체험을 통해 소비자들이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몸소 느끼길 바라며, 체험교육 담당교사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농업·농촌을 알릴 수 있는 체험농장을 많이 이용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