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수업공감토크’ 개최
학내교수들, 수업공감토크 통해 수업경험과 노하우 공유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01 10:48: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30일 도서관 205호 세미나실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강의식 수업, 학생 참여형 수업으로 변화 시도해보기’라는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실시했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교수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 참여형 수업을 위한 교수법 적용 시행착오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강의식 수업과 학생 참여형 수업 적용에 따른 어려움과 효과성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중국어과 정주영 교수는 “수업운영에 대한 고민을 편안하게 이야기 나눌 수 있었고 선배 교수님들의 수업 노하우와 조언을 들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수업운영과 관련하여 정보공유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며 “수업공감토크를 통해 학내 수업개선을 위한 협력적 교육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수업공감토크 결과를 티칭팁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학내 교수들에게 공유·확산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