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미세먼지 하절기 집중발생 대비, 배출가스 특별점검 및 단속
11.6일 경일교통(주), 배출가스 허용기준 초과 차량 집중단속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1-07 17:49:12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11월 ~ 이듬해 3월까지 찾아오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대비하여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11.6일 경일교통(주) 차고지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단속은 경일교통(주)에 소속된 관내 이동이 잦은 시내외버스를 중점 대상으로 하였으며, 경일교통(주) 차고지로 진입하는 경유차 버스를 정차 시킨 후 매연측정장비를 활용하여 배출허용기준 초과여부를 검사했다.

단속결과 배출허용 기준을 초과한 차량에 대해 성주군은 15일 이내에 차량을 정비, 검검하도록 개선명령을 내리고 해당차량 소유자는 전문정비사업자를 통해 부품 크리닝(EGR등), 부품 교체 또는 매연저감장치(DPF) 교체, 엔진개조, 조기폐차 등을 실시 하여야한다. 또한 개선명령을 받고 전문정비사업자에 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10일 이내 운행 정지 처분이 내려진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시기를 대비해 실시하는 배출가스 특별점검 및 단속이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리군에서는 노후경유차(배출가스5등급 차량) 조기폐차, DPF(매연저감장치)지원, 전기자동차 지원 사업 등 미세먼지 저감에 실효성있는 사업을 추진하여 대기질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