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이상명 지도사 전국노래자랑시상금 기부
- 춤추는 감성시인의 아름다운 선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1-12 10:36:05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 근무하는 감성시인 이상명 지도사의 아름다운 선행이 추워지는 가을날에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고 있다.

‘너도 누군가의 그리움이다’의 저자로서 시인으로 활약 중이면서 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지도사로 근무 중인 이상명 지도사는 지난 8월 방영된 전국노래자랑 충주시편에서 수상한 인기상 상금 70만원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평소 이상명 지도사는 지역 농업의 발전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힘써오며 공직자로서, 이번 기부는 지난 9월에 작가 인세와 방송 출연료 등으로 받은 120만원을 기부한 데 이어 또다시 이루어진 것이라 한층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다수의 대학도서관 및 공공도서관에 작품이 배치될 정도로 인정받는 시인으로서, ‘책상위의 프리마돈나’, ‘당신의 봄날’, ‘인간의 계절(봄)’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독자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고 있다.

그 외에도 무료과외, 야학봉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을 돕고 충주의 대표적 항몽유적지인 대림산성을 알리기 위한 강의, 행사도 진행하는 등 다방면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명 지도사는 “어린 시설 가난 때문에 작가의 꿈을 잠시 접어두어야 했던 기억이 떠올라 어려운 이웃들이 꿈을 포기하기 않도록 돕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주변의 소중한 이웃들을 위해 뜻깊은 곳에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