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관, 수영장 응급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실제 위급사항 같은 훈련으로 시민들의 호응 얻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1-29 04:34: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설동승 이사장) 국민생활관은 28일 수영장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대응을 위한 가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수영장 직원과 이용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사고발생 시 매뉴얼에 따른 신속한 응급처치와 대처로 고객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수영장 내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바탕으로 익수자 발생 시 상황별 응급처치 훈련과 수영장 화재 발생 시 안전한 대피 훈련 등으로 실시됐다.

훈련에 참여한 한 회원은 “강사들의 실감나는 훈련을 통해서 실제 위기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훈련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체육시설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수영 강습 전 충분한 준비운동과 안전사고 예방훈련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게 수영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훈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