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타운, 좋은 재료·편리한 서비스·김치담는 비법 전수에 만족도 높아
김명숙 | 기사입력 2019-12-09 17:16:21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빛고을사랑나눔김장대전이 지난 2일부터 시작해 첫 주에 3000명 이상이 방문하고, 김장 예약물량이 124톤을 넘는 등 시민과 단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치타운에 김장김치담기에 참여하고 있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광주시 제공)

가족과 함께 1년 간 먹을 김치를 준비하려는 참가자들이 빛고을김장대전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김장대전은 국내산 농산물로 김장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과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 대통령상 수상자들의 김치 담는 방법으로 쉽게 김장을 담을 수 있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국수, 두부, 감자 등을 제공해 인기를 얻고 있다.

광산구 농민들이 키운 배추와 신안 천일염, 함평 고추가루, 여수 멸치액젓 등을 공동구매해 시중보다 저렴하고도 품질도 우수하다. 

또한, 위생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도록 광주시가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과 전통식품 품질인증을 받은 지역 김치업체를 선정하고, 매일 납품되는 김장재료는 김장 레시피 개발에 참여한 대통령상 수상자의 검수를 통과한 재료만 공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