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대추연구회 성과보고회’열어
- 대추재배 선도농가 경영노하우 공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12-18 13:50:55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북농업기술원은 12월 17일 대추연구소 미래대추관에서 60여명의 회원과 관계관이 모인 가운데 ‘2019년 대추연구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이기홍 회원 등 4명의 회원이 영농기술 정보와 자신만의 경영노하우 등을 발표하여 대추회원 간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했으며, 대추연구소의 R&D우수성과 발표와 동절기 대추과원관리 교육으로 진행됐다.

충북 보은을 중심으로 대추재배농가 43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대추연구회는 토양관리분과, 병해충분과, 착과비대분과, 친환경분과, 가공분과 등 5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 5회 현장의 소리를 담는 생생한 교육이 진행되어 대추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충북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대추연구회의 끊임없는 노력이 ‘보은대추’ 명성을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라며,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대추연구회원 전 농가가 한 걸음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