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교수-학생 ‘수업공감토크’ 개최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vs학생들이 싫어하는 수업’수업공감토크
홍대인 | 기사입력 2019-12-24 09:48: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0일 도서관에서 교수 12명과 학생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 vs 학생들이 싫어하는 수업’이라는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학생과 교수가 한 테이블에 모여앉아 학생들이 좋아하는 수업과 싫어하는 수업에 대해 솔직한 속마음을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신민규(기계공학과 3학년) 학생은 “교수님들과의 대화 자리가 어렵고 불편할 줄 알았는데 교수님들께서 열린 마음으로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 주셔서 감사했다"며 “교수님께서 우리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해 주셨던 것처럼, 우리도 교수님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기존 교수님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수업공감토크의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수업의 주인공인 학생들을 초대하여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꼭 한번 마련해 보고 싶었다"며 “학생과 교수가 함께 모여 이야기 나누는 자리 자체가 의미 있는 시간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2018학년도 2학기부터 수업공감토크 운영을 통해 학내 수업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적 교육문화 공유·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