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대한민국곶감축제 "눈꽃나라 곶감랜드"성료
김이환 | 기사입력 2019-12-27 22:58:50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북 상주시 외남면(면장 김동혁)에서 "눈꽃나라 곶감랜드"이라는 주제로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열린 『제9회 대한민국 곶감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축제를 준비한 상주외남고을곶감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 연인원 13만8천여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축제 기간 중 곶감과 지역 농특산품 판매액도 10억6천여만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관광객 8만5천여명, 판매액은 9억원이었다. 면 단위에서 열린 축제였지만 관광객 유치, 곶감 홍보 효과 등 경제적 측면에서도 성공적이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상주곶감공원에서 열린 축제는 ‘예종실록’에 기록된 상주곶감의 임금님 진상 재현 행렬에 “천상의 선물"로서의 상주곶감을 표현한 예술공연과 750년 된 ‘하늘 아래 첫 감나무’에서 상주곶감공원까지 주민참여 퍼레이드를 접목한 “상주곶감 임금님 진상재현행사"를 시작으로 5일간 대장정의 막을 열었다.

이후 극단 둥지의 창작뮤지컬 “호랑이보다 더 무서운 곶감"이 감락원 공연장에서 매일 공연되어 호평을 받았다. 어린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꼬까미 꼬까미’도 상연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감락원에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 페이스페인팅, 탈 만들기,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다소 포근한 날씨로 자칫 무산될 뻔한 눈썰매장도 축제 마지막 날인 25일 눈 만들기 작업이 성공해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었다.

중앙 광장 무대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의 전통무용, 댄스공연, 버스킹 공연과 영천 아리랑 태무시범단 등 경북 각지에서 초청한 공연단의 공연이 축제기간 내내 쉴 새 없이 이어져 문화예술축제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축제에서도 “곶감창작가요제‘, ’곶감요리경연대회

‘, ’곶감 빨리깎고 먹기‘ 등 다양한 관객 참여 경연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배원용 축제추진위원장은????역대 곶감축제 중 가장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게 되어 무한한 자긍심을 느낀다????며, ????축제장을 찾아주신 모든 관람객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부족했던 점은 개선․보완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혁 외남면장은,????곶감축제가 9회를 맞으면서 전국에서 관광객이 찾는 겨울철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자평하고 ????배원용 축제추진위원장과 추진위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