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료관광지원센터’설립 운영
- 외국인환자 유치위한 해외마케팅 중점추진, 외국인 환자 콜센터 기능 도입-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5 17:43:06

[대전=타임뉴스]대전시는 의료관광산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의료관광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시에 따르면 지원센터는 4월중 1개팀 4명으로 구성, 대전컨벤션센터에 설치·운영하게 되며, 금년 하반기에 (가칭)대전도시마케팅공사가 설립되면 8명 내외 팀으로 조직을 확대해 본격적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업무는 의료관광 인프라 구축 및 외국인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품질제고 활동,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과 같은 전문 인력양성 등을 통해 의료기관 및 의료관광 유치업체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외국인환자 유치과정에서 의료기관 및 유치업체 등이 겪는 해외마케팅의 어려움들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외국어에 능통하고 해외 마케팅업무 전문 인력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대전 및 인근지역 관광 자원들을 연계해 의료관광 특화상품을 개발 육성한다.



또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팸 투어, 해외 설명회 개최, 전시·박람회 참가 등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지원센터 내 콜센터 기능도 도입해 외국인 환자가 궁금해 하는 대전 의료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지원센터와 관내 의료기관, 유치업체가 상호 유기적 협조를 통해 의료관광 사업이 한층 더 탄력 받아 활성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