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저소득 취약계층 의료사각지대 없앤다.
- 복지만두레 건강지킴이-이동종합병원 16일 판암1동에서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7 14:12:37


[대전=타임뉴스]대전시는 6월 16일(목)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판암1동 열림사회서비스센터에서‘복지만두레 건강지킴이-이동종합병원’을 운영했다.



복지만두레 이동병원은 생활형편이 어려워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없는 다문화 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해 무료 건강검진 등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기 대전시정무부시장을 비롯해 충남대학병원, 대전대한방병원, 원광대 치과병원 등 협력병원과 혜천대와 대전안마사협회, SK텔레콤 중부마케팅본부 등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이동병원은 충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해 대전대한방병원, 원광대 치과병원 등 3개 대학병원이 참여해 내과, 치과, 한방 등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또 대전안마사협회, 혜천대학은 안마 및 이미용, 네일아트 등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SK텔레콤 중부마케팅본부는 간식제공 등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이번 이동종합병원은 민․관이 협력해 의료혜택으로부터 소외받는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지키는 버팀목이 될 것”이라며“앞으로 복지만두레 결연을 통해 건강은 물론 교육, 문화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동병원은 지난달 월평동 복지만두레 이동병원 개원 후 두 번째 실시한 것으로 시는 향후 전 복지관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