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및 직무교육 개최하는 경주시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1-22 16:23:58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건설공사‧용역업체의 대표, 공사‧계약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민관협력 및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이영석 부시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공사관계자들에게 청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경주시 청렴도 향상을 도모했다.

종합청렴도는 외부 청렴도의 비중이 높아 외부청렴도의 제고가 중요한 만큼 공사 및 용역의 관계자와 같이 참여해 청렴수준 및 부패요인 진단으로 자율적 개선노력을 유도하고자 교육을 시행했다.

교육내용으로는 청렴도 평가 결과와 2020년 경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6가지 청렴시책(클린경주 추진기획단 구성, 원 스트라이크아웃제, 건축허가과 신설, 시장직통 청렴콜, 시민감사관 제도 활성화, 민원만족도 조사)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건설공사와 관련해 안전사고 예방 및 견실시공 추진계획에 대해 공사관계자와 공사담당 공무원의 교육도 병행하여 청렴하고 견실시공 될 수 있는 건설현장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이영석 부시장은 “경주시 자체적으로도 설명절을 앞두고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해 ‘청렴주의보 제1호’를 발령하는 등 내부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외부에서도 청렴행정 구현에 다같이 노력해 주기를 당부하며 즐겁고 뜻깊은 설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