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기 방문건강관리 사업 대상 지역주민 1월부터 서비스 제공하는 광주
상무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보건팀, 방문및 전화 문자관리로
김금희 | 기사입력 2020-02-04 16:23:37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서구는 혹한기 안전사고와 한파 및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대비하여 방문건강관리 사업 대상 지역주민이 건강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1월부터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무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보건팀에서는 이를 위해 △가정방문관리, △전화관리, △문자관리로 겨울철 안전을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혹한기 건강유지를 위해 겨울철에만 제공되는 집중 건강관리서비스이나 감염병 대비 건강관리의 경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식될 때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가정방문관리는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에 방문해 겨울철 한파, 대설대비 건강관리, 미세먼지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등을 교육하고, 혈압‧혈당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여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방문대상자 중 집중관리 만성질환자의 경우 전화를 통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대설 및 한파주의보 시 안전문자를 발송한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7대수칙 안전문자를 상시 발송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안전사고 발생이 많은 겨울철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및 기타사항은 상무금호건강생활지원센터 방문보건팀(062-350-417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