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피해상가 방문해 상인격려
남구 마트 “확진자 방문 정보 퍼져 영업에 큰 어려움 겪어” 호소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2-11 16:10:57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은 예방수칙만 잘 지키면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광주시민께서는 과도하게 불안해 말고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1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다녀간 후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구의 한 소형마트를 방문해 김병내 남구청장과 상인을 격려하고 생활용품을 구입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 시장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방문했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손님이 뚝 끊겨 영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구 한 마트를 방문해 상인을 격려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마트는 지난 5일 방역을 실시한 후 6일 자진폐쇄한 후 9일 재영업을 시작했다. 마트 사장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결과 지난 8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시장은 “방역대책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는 만큼 확진자의 이동경로에 과도한 불안을 가질 필요가 없다"며 “보건당국의 헌신적인 노력과 시민들의 협조로 5일째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고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는 예방수칙은 철저히 지키되 평상시처럼 마트와 시장에서 장을 보고 식당에서 외식하는 등 정상생활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