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주차장’조성 사업 신청접수 받는 충주
- 최대 300만 원 지원, 주택가 이면도로 주차난 해소 -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2-12 10:55:23

[충북타임뉴스=한정순기자]충주시가 올해도 도심 주택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내 집 주차장 조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3,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2월부터 충주시 차량민원과를 통해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지원액은 주차장 1면 설치 시 소요 비용의 80% 한도로, 주택 내 여유 공간을 활용 할 경우 가구당 최대 150만 원, 담장 철거 후 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 최대 250만 원을 지원한다. 2면 이상 설치할 때는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신청대상은 동 지역의 단독주택과 단독주택이 포함된 근린생활시설 소유자로 기존 주택의 대문 개조 또는 담장을 철거해 주차장을 설치하거나, 주택 내 여유 공간을 활용하여 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가 해당한다.

신청이 접수되면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해 주차장 설치 가능 여부 등을 확인, 조사 후 7일 이내에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설치유형과 비용 등을 검토해 신청자에게 통보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내 집 주차장 조성사업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