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화훼분야 현장실용 공동연구 추진하는 상주시농기센터
라넌큘러스 정식 시 지온관리를 위한 피복재 연구에 박차를 가하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17 20:33:55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경북도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와 2020년도 현장실용 공동연구(연구 분야 ‘라넌큘러스 정식 시 지온관리를 위한 피복재 선발)를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넌큘러스는 꽃다발과 장식용으로 인기가 높은 꽃이다.

현장실용 공동연구 과제는 재배농가에서 현장에 필요한 애로기술을 제안받아 농업기술센터와 경북농업기술원이 공동 연구하는 사업이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작년 11월에 연구 과제를 신청했고, 지난 1월 17일 과제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연구는 라넌큘러스 재배농가 2개소에서 지금까지 쓰던 비닐과 부직포, 타이벡 피복 등을 대상으로 피복재별 특성 평가 및 땅 온도, 습도 변화 조사를 통해 적정 피복재를 찾는 것이다. 라넌큘러스 뿌리를 여름에 심기 때문에 땅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해야 한다.

최낙두 기술보급과장은 “고온기에 꽃 뿌리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알맞은 피복재를 찾아내 고품질의 라넌큘러스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