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호 미래통합당 구미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마스크 공급 논의를 위해 구미시청과 구미시의회 방문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05 19:38:1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석호 미래통합당 구미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공급 문제를 의논하기 위해 구미시청과 구미시의회를 각각 방문해 마스크 공급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김 예비후보는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지속되면서 마스크 대란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며 “마스크 구매를 위해 새벽부터 시민들이 나와서 마스크 구매 대기순번을 기다리지만 구매하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마스크 공급 문제를 논의했다.

이어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취약계층, 직장인, 산모 등을 위해 구미시에서 행정조직을 동원해 마스크 공급을 각 세대별로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된다"고 말하며 “새벽부터 시민들이 마스크를 위해 추위에 떠는 일이 없도록 구미시에서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은 “현재 시의회 차원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마스크 수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쏟고 있다"며 “마스크를 세대별로 균등하게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또 박종석 구미시장 비서실장은 “마스크 공급 체계는 잘 갖춰져 있지만 수급에 큰 문제가 있다"고 말하며 “최대한 시민들께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마스크로 구미시민이 고통을 겪고 있는 것에 큰 아픔을 느낀다"며 “정부 차원의 마스크 공적 유통망이 하루빨리 제대로 작동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