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기상청, 대전·충남 3개월(2013년 2~4월) 기상 전망
기온변화가 크며,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 또는 눈이 올 때가 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1-23 10:27: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 ▲2월 추운 날이 많다가 점차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추운 날이 많다가 점차 평년 수준을 회복하고,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많은 비 또는 눈이 올 때가 있다.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

2월 상순에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아 추운 날이 많고, 기온은 평년보다 낮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


중순에는 대륙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날씨 변화가 크고,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


하순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고, 남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 또는 눈이 올 때가 있고, 기온은 평년보다 높으며,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다.

▲3월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겠다.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고,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일시적으로 받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으며,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 때가 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고,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다.



▲4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다.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고,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