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서, 경찰 체험교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1-23 21:29: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 대전서부경찰서(서장 김재선)는 경찰체험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경찰체험과 범죄예방 교육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방학기간 중에 비행과 일탈을 방지하고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했다.

체험교실 신청방법은 개인의 경우 대전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587-0182) 전화, 단체의 경우 해당학교로부터 일괄 신청을 받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경찰소개, 학교폭력 및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112종합상황실, 유치장, 사격장, 교통안전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동안 세 번째 운영하는 것으로서 학부모들로부터 “경찰서에서 학생들을 초청해서 경찰서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줘서 아이들한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 라고 하며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반응이다.

서부서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친근하고 따뜻한 경찰 이미지 구현 및 학교폭력 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