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제통상진흥원, 코로나19 극복위해 성금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30 19:14: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경제통상진흥원(원장 배상록)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적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31일에 성금 350만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원장을 포함한 전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작은 정성을 모았으며, 이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경제적·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에게 구호물품 지원과 주거지 중점 방역작업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13일 대전·충남·세종 혈액원을 통해 임직원 및 입주 기관·기업 등이 참여하여, 혈액 수급난 극복에 동참하고 건전하고 뜻있는‘생명 나눔’ 헌혈문화조성을 위해 단체헌혈 행사를 진행한바 있다.

배상록 대전경제통상진흥원장은 “이번 성금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진흥원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적극적인 기업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위기 극복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코로나19 피해접수 창구를 운영하면서 지역 내 중소기업의 피해상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피해 회복을 위한 지원, 기업 경영안정자금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접수 및 평가, 서류간소화 등 제도개선을 통해 기업들이 지원 사업을 차질 없이 수혜 받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