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대전석봉동지역주택조합, 국공립어린이집 신설·운영 협약
오는 9월 석봉동 서희스타힐스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08 19:32:05
8일 구청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왼쪽)과 박주환 조합장(오른쪽)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8일 구청에서 부모와 아이가 안전하고 만족하는 고품격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전석봉동지역주택조합(조합장 박주환)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협약을 맺었다.

협약 내용은 석봉동 서희스타힐스아파트 내 관리동 1층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신설하는 것으로, 대전석봉동지역주택조합은 관리동 1층 부지를 구에 무상 임대하고 구는 임차한 부지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게 된다.

신설되는 어린이집 연면적은 313.4㎡로 보육정원 73명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민간위탁 업체를 선정,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오는 9월에 개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신탄권역 부모와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하고 장애아통합, 야간연장 등 취약보육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아이가 행복한 대덕을 만들기 위해 영유아 맞춤 서비스 및 프로그램 등에도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