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 유튜브(YouTube)로 만나세요!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4-29 17:02:34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시민들이 집에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학습원 유튜브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평생학습원 개강 연기로 오프라인 강의를 듣지 못하는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누구나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포스트(POST)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먼저 첫 번째로 선보이는 강좌는 전자상거래 및 창업 관련 강좌인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이며, 총 5편의 영상을 4월 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후 시민들의 수요가 많은 인기 강좌들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유튜브(YouTube)에서 ‘포항시 평생학습원’을 검색하면 강좌를 들을 수 있고,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도 연계하여 볼 수 있다.

장숙경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언택트(un-tact)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요즘 시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평생학습을 이어가고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포항시 평생학습원 강좌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서로의 마음은 가까이 함으로써 모두가 힘든 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 이후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