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제도 시행으로 교통사고 대폭 줄어든 고령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5-09 09:45:20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의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반납제도가 군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고령군은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시되고 있는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최소화하고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올해 1월 1일부터 고령군에 주소를 둔 만 70세 이상의 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 할 경우 고령사랑상품권 3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큰 혜택이며, 고령사랑 상품권은 관내 다양한 상가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기 때문에 신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도를 시행한지 4개월이 지난 현재 약 80여명이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여 혜택을 보았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신청이 들어오고 있다.

곽용환 고령 군수는“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에 대처하고자 시행하는 면허증 자진 반납제도가 큰 호응을 얻어 기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안전한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