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 김천시 화재취약대상 직지사 방문
직지사 방문, 전통사찰 화재취약요인 점검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5-14 23:08:5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소방서(서장 이상무)는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이 14일 화재취약대상인 직지사를 방문하고 김천소방서 직원들과 공감·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먼저 2020년 김천소방서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당면현황사항을 점검하였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격식 없는 소통 중심의 자유로운 진행으로 현장에서 직원들이 느끼는 어려움 해결과 안전 경북을 위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관내 주요 전통사찰인 직지사를 방문했다. 직지사에는 국보급 문화재 등 다수의 목조문화재가 산재해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대상이다. 남화영 본부장은 주지스님을 비롯한 관계인들과 화재예방 간담회를 실시하고 사찰주변 위험요소와 소방시설, 소방출동로 등을 점검했다. 또한 직지사를 찾은 방문객에게 소방홍보용품을 나눠주며‘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와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화영 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든 도민이 힘든 때 소방이 지역사회 안전지킴이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과 “각종 안전사고와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