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고3 학생들 오늘(20일) 등교 출석률 99.6%
현관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체온계를 비치해 체온 측정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5-20 17:02:44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지던 광주지역 학생들의 등교가 오늘(20일) 고3 학생들을 시작으로 진행된 가운데 등교수업 첫날 고3학생들의 출석률이 99.6%를 기록했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전체 고3학생 1만4천825명 가운데 1만4천680명이 출석해 99.6%의 출석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등교가 시작된 각 학교에서는 이미 현관 입구에 비치한 열화상 카메라와 비접촉식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했다.

이와 함께 학교급식을 통해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학급별 시차를 두고 배식하고 급식 시간에 관리교사를 배치해 학생급식을 관리한다.

또 전체 67개 고등학교 가운데 30개 학교가 급식실 식탁에 칸막이를 설치했고 좌석은 지그재그로 배치하거나 한쪽 방향으로만 보고 식사를 하도록 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고3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등교수업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육청과 학교는 단계적으로 다른 학년까지 실시될 등교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방역과 교육과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