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정보화교육 실시, 온라인 개학의 답답함 해소
9개 교육장, 컴퓨터 기초 등 4개 과정 개강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03 03:26:0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장세용)는 코로나-19 대응 체계가 생활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잠정 연기되었던 2020년 상반기 시민정보화교육을 오는 6.15(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보화교육생은 6.3(수)부터 구미시정보화교육장 9개소에서 방문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컴퓨터기초ㆍ한글ㆍ엑셀ㆍ파워포인트 중 3개 과정까지 신청가능하다.

구미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최소 1m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교육생을 1/2로 줄여 모집하고 지그재그로 착석한다. 이 밖에도 손소독제 비치ㆍ발열체크ㆍ교육장 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교육생은 출입할 수 없다.

구미시는 그동안 정보화교육 수강을 희망했던 시민들에게 교육안내 문자를 발송하였고, 교육을 통해 온라인 개학으로 컴퓨터 조작이 능숙하지 않아 당황스러웠을 시민들의 답답함을 해소할 방침이다.

안풍엽 정보통신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구미시민들의 일상이 빨리 정상화되어 하반기 정보화교육시에는 더 많은 교육생을 모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시민들이 원활히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시민정보화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