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남부경찰서장 표창 받은 포항 큰동해시장
고귀한 생명을 구한 시장상인들의 노력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6-05 11:20:00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남부경찰서는(경찰서장 이창록) 지난 27일, 교통사고를 당한 인명을 구한 공로를 인정해 포항큰동해시장상인회(상인회장 김병석)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장 수여는 지난 4월 19일 포항큰동해시장 인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시 차량에 깔린 요구조자를 시장상인들이 즉시 힘을 합쳐 현장에서 차량을 들어올리고 요구조자를 신중히 빼내어 응급처치 및 신고를 이행하는 등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기에 진행된 것이다.

포항큰동해시장은 그간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포항시 장학금 기탁, 코로나19 거점병원 의료진에 떡증정 등 지속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해온 시장이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착한 임대인 운동에도 포항에서 가장 먼저 이를 추진해 성과를 보이는 등 전통시장의 모범을 보여주는 시장으로 손꼽혀왔다.

포항남부경찰서는 “이번 인명구조를 통해 상인들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엿볼 수 있어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고 있다." 며 지역 내 요구조자 발생 시 포항시민들의 철저한 신고정신과 응급조치 만으로도 수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