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기억을 잇다! 평화로 미래로
6‧25전쟁 70주년 평화통일 계기교육 카드뉴스 제작‧보급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12 15:31: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5일 6‧25전쟁 70주년 평화통일교육의 일환으로 계기교육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 계기교육 자료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학교 평화통일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활용할 수 있는 카드뉴스로 제작되었고 미래 통일세대의 통일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애향심 함양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무엇보다 호국보훈의 달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활용될 수 있는 실제적이고 유의미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 부분은 6.25전쟁의 경과와 우리 지역에서 있었던 ‘대전지구전투’에 대한 설명과 그 당시 이 전투에서 활약한 인물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부분은 학생들이 평화통일과 관련하여 대전 지역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국립현충원’, ‘대전통일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현충탑’, ‘평화의 순간 포토존’ 등은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고 통일한국을 상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는 6‧25전쟁 70주년으로, 학생들이 6‧25전쟁에 대해 바로 이해하는 한편, 아픔과 갈등을 넘어 화해와 평화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