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충장로 4~5가 재도약을 위한 변화의 시작 ! ‘상생발전협의회’ 출범
김명숙 기자 moung0323@hanmail.net
기사입력 : 2020-06-15 13:50:42
상인·작가 등 13명 구성…충장4·5가 재도약 전환점 기대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충장로4·5가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주민협의체인 ‘충장45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지난 11일 ‘충장22’ 카페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충장로4·5가 내 상인, 주민, 청년작가, 마을활동가, 사회적기업가 등 13명으로 충장45상생발전협의회를 꾸려 위촉장을 수여하고 충장로4·5가 상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충장로4·5가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주민협의체인 ‘충장45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
협의회는 충장로4·5가 상권에 직면한 각종 사업의제를 발굴하고 각종 재정지원이 필요한 경우 이를 공모사업 등을 통해 건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협의회에 참여한 주민과 상인들은 그들의 거주 공간과 상업 공간 등 지역상권 및 환경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고 이해관계자 간 서로 다른 관점에 대한 조정역할을 하게 된다.

충장로4·5가는 일제강점기 당시 조선상점들이 위치해 있던 곳이다. 1960~80년대에 들어서는 도시의 중심부로서 많은 경제∙문화적 활동이 이곳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현재는 유동인구가 줄어들고 시설이 낙후되는 등 활력이 필요한 곳이다.

그럼에도 충장로4·5가를 중심으로 30~40년 이상 운영해온 한복점, 양복점, 금은세공, 수제화점 등 고유의 기술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장인들이 운영하는 상점들이 많이 남아있다. 그들의 가치를 살리고 호남 최대 상권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는 상생의 시작에 충장45상생발전협의회가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앞으로 충장45상생발전협의회 활동을 통해 충장로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활력이 사라진 원도심에 새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상생협의회 출범을 계기로 충장로4·5가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