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 2020년 생활과학교실사업 운영 시작
‘찾아가는 과학교실 운영으로 과학교육 격차 해소’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6-21 11:12:19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2020년 생활과학교실 사업 운영센터로 2017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되어, 올해에는 국비 51,966천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6월 22일부터 시작되는 2020년 생활과학교실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작은도서관 등에 구미과학관에서 개발한 다양한 실험·체험·탐구 중심의 과학프로그램을 제공하는「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이다.

구미과학관은‘물속에서 빛나는 꽃’, ‘증강현실로 알아보는 건강한 나의 폐’등 이미 20개 프로그램 개발을 마쳤으며 상반기에는 약 26개 기관, 총 6,000여명이 과학문화 체험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감동 영상 편지 만들기’과정도 운영한다. 강사는 시니어 강사가 맡게 되며 이를 위해 고경력 시니어로 구성된 시니어 강사 양성과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SNS 활용 창업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운영기관 평가에서 2017년도부터 3년 연속 ‘매우우수(최고등급)’를 받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외에도 매년 올해의 과학이슈, SW방학 캠프 등 계절별 특별행사를 개최하여 사회적 배려계층의 교육격차 해소 뿐 아니라 과학문화 확산 및 우수인재 육성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6월 28일부터는 구미과학관에서도 생활과학교실 수업을 진행하며 접수 및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r)에서 참조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