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동·청소년의 마음 들여다보기”상담자대학교육 실시
권진석 | 기사입력 2020-07-21 17:13:40

[성주타임뉴스=권진석]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가오는 7월 22일(수) 오전 10시 상담자원봉사자 등 25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의 우울과 불안’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상담자대학교육은 지난 7월 15(수) 아동, 청소년의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에 대한 내용으로 한차례 진행 하였고 오는 7월 22일(수) 두 번째 교육을 실시한다.

상담자대학교육은 상담자원봉사자활성화를 위해 성주지역사회 상담 인력 양성을 통한 다양한 상담활동을 지원한다. 7월 15일(수) 진행 된 상담자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낀 채 수업을 진행하였고, ADHD의 정의, ADHD의 유형, 교육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자대학교육을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청소년의 문제에 살펴보며 ADHD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ADHD 아동·청소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와 거리두기를 해야 하여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낀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성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931-1398)는 성주군에 거주하고 있는 만9세에서 24세의 청소년과 그 가족이라면 청소년 전화 1388과 센터 방문을 통해 성주군청소년안전망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